연대활동

[베리어프리네트워크] "나의 투표" 동영상 댓글 이벤트

복지세상 2022. 5. 26. 14:32

 

 

 

베리어프리네트워크(이하 베리어프리)20136월 사회적 약자의 권익증진을 위해 조직되어, 현재 사무국인 천안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와 복지세상을 열어가는 시민모임을 포함한 9개 단체가 함께 활동하고 있습니다.

 

베리어프리는 2014년부터 선거 때마다 사회적약자의 참정권 확대를 위해 투표소 모니터링을 하고 있으며, 20222월에는 대통령선거 직전에 발달장애인들을 대상으로 모의투표를 진행했습니다. 그 과정에서 장애당사자들이 국민으로서 누려야할 참정권을 학습하고, 선거에 동참하는 계기를 만들었습니다.

 

2021년 베리어프리는 소나기커뮤니케이션과 협업하여 장애 당사자의 대중교통 이용현실의 암담함을 드러낸 영상 🎥<저는 시민 아닌가요?>를 제작해 많은 시민들과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었습니다.

 

2022년 그 후속작인 🎥<나의 투표>에서는 다양한 유형의 장애 당사자들이 투표 과정에서 겪는 어려움을 영상으로 담았습니다.

 

🎥<나의 투표> 보러가기! https://youtu.be/Utl9pczydKs

 
<나의 투표>
 

주변분들과 영상 같이 보시고 댓글 이벤트도 많이많이 참여해주세요😍

 

*베리어프리네트워크 : 나눔커뮤니케이션, 다함장애인자립생활센터, 복지세상을열어가는시민모임, 천안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천안아이쿱소비자생활협동조합, 충남중증장애인자립생활센터, 한국농아인협회천안시지회, 한빛회, 한뼘인권행동

 

#장애인 #장애당사자 #장애인참정권 #참정권보장 #장애인식개선 #베리어프리네트워크 #천안NGO센터 #소나기커뮤니케이션 #충남 #천안 #선거